_600_namgwangMainLayout_5fjspel="stylesheet" type="text/css" media="print"/>
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
신성여자중학교

통합검색

검색열기

신성여자중학교

학교소식

메인페이지 학교소식 기쁜소식 - 김민경 동문 선배님(12회 졸업) 장학금 증정


RSS 새창 열기

기쁜소식

  • 작성자조승범
  • 작성일2019-11-29
  • 조회수45

제목김민경 동문 선배님(12회 졸업) 장학금 증정

 

 


 졸업 후 자신의 모교를 기억하고 다시 방문한다는 것은 졸업생뿐만 아니라 졸업생을 맞이하는 학교 입장에서도 참 반가운 일입니다. 오늘 그런 반가운 손님이 오셨는데요, 바로 김민경 동문 선배님이십니다.

 김민경 선배님은 1962년도에 본교를 졸업하시고(12회 졸업생) 신성여자고등학교를 거쳐서 서울에 진학(고려대학교, 통계학과) 후 통계청에서 38년 동안 근무하시다가 2006년 12월에 퇴임하셨습니다. 그리고 그 후 10년 동안 통계강의를 쭉 해 오시면서 여러 분야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. 참 성실하고 부지런한 삶을 사신, 좋은 본이 되실만한 분이라 생각됩니다.

 김민경 선배님은 후원하고 싶다고 마음먹었을 때 무엇보다 모교가 먼저 생각이 나셨다고 합니다. 그리고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없으시냐는 갑작스러운 질문에, 수줍어하시며 아래와 같이 말을 남기셨습니다.

 “(과거와 미래가 아닌) 지금 현재를 어떻게 지내는가가 중요합니다. 현재에 내가 누릴 수 있는 것을 잘 누리고, 공부도 열심히 하고 놀기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. 저도 공부만 열심히 한 게 아닙니다. 공부든지 다른 활동이든지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고 성실히 하기를 바랍니다.”

우리에게 좋은 선배들이 있다는 것은 우리 신성여중에 큰 선물과도 같습니다. 그분들의 삶의 자세와 그 삶에서 ‘경천애인’을 실천하는 모습은 우리가 학교를 졸업하고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고민하게 만듭니다. 감사합니다. 신성여자중학교는 모든 선배님의 삶을 응원합니다.